K-water 남강지사, 남강댐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K-water 남강지사, 남강댐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 임명진
  • 승인 2020.05.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한국수자원공사) 남강지사(지사장 박명기)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침체된 경기활성화를 위해남강댐 주변지역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직거래장터는 16일부터 오는 11월 29일까지, 남강댐 노을공원 주차장에서 열리며, 남강댐 주변지역에 주소지를 둔 마을기업 및 사회적기업이 참여하여 농가에서 생산한 과일, 매실, 전통차, 전통장 등을 판매한다.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 후 출입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주기적으로 행사장 방역을 시행한다.

남강지사는 직거래장터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소상공인, 문화예술계를 위해 전방위적 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문화 활동에 제약이 많은 시민들을 위해 남강댐 자동차극장을 무료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으며, 사천시 곤명면 소재 완사전통시장 상인회와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전직원의 참여로 어버이날 꽃바구니를 구매하는 가족사랑 꽃배달을 시행하는 등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박명기 남강지사장은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직거래장터를 마련하였다.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명진기자 sunpower@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