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민선7기 공약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부산시 민선7기 공약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 손인준
  • 승인 2020.07.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 흔들림 없이 추진
핵심공약 추진상황 점검 및 향후 대응방안 논의
“차질 없는 공약 추진으로 시정의 신뢰 회복할 것”
부산시는 29일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과 실·국·본부장, 공약자문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점검회의는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지난 5월 시장 권한대행 주재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에 이어 공약자문평가단과 함께 공약 추진상황을 더욱 면밀히 살펴봄으로써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지속적인 이행 의지를 분명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7기 공약은 경제혁신도시, 스마트도시, 건강안전도시, 글로벌품격도시, 시정참여도시 등 5대 분야 164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된다.

이날 지난 2년 민선7기 전반기 동안 역점을 두어 추진해 온 동남권 관문 공항 건설, 2030 부산세계박람회(EXPO) 유치, 부산테크노밸리 조성 등 핵심공약에 대한 추진상황 중점 점검과 향후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추진에 어려움이 있거나 장애요인 극복이 필요한 공약, 재정확보가 저조한 공약 등에 대한 추진상황도 집중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온라인화가 본격화되고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기존 공약의 보완점과 발전방향, 정부 정책 대응방안 등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시는 앞으로도 공약 달성을 위해 점검을 강화해 나가고, 핵심공약에 대한 정치권, 중앙정부와의 대외 협력, 전문가 자문, 시민배심원 운영 등을 통해 공약 추진상황을 세밀히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차질 없는 공약 추진으로 시정의 신뢰를 회복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더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며 “중앙정부-시-지역사회의 협력을 강화하고 속도감 있는 추진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