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웰템, 직원 늘리고 복지 챙기기 ‘으뜸’
창원 웰템, 직원 늘리고 복지 챙기기 ‘으뜸’
  • 이은수
  • 승인 2020.08.0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청년·지역인재 채용…실적 탁월
창원시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웰템이 고용노동부의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100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실적이 뛰어나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기업 100개를 선정하는 것으로 2018년 신설돼 올해 세 번째로 인증식이 진행됐다.

고용노동부는 국민추천 및 고용보험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발굴한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고용증가량(율) 등 일자리 창출 실적, 결격 여부 조회, 현장실사, 노사단체 의견수렴 및 노사·전문가가 참여한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00개 기업을 선정했다.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위치한 ㈜웰텀은 이동식 에어컨, 제습기, 오일쿨러 등을 개발해 2018년 제49회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 2019년 지식재산의 날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지역의 대표적인 강소기업이다.

㈜웰템의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에는 최근 2년간 신규채용인원 52명 중 32명(61.5%) 청년채용, 지역인재 연 15명 이상 채용, 매분기 1회 임금·복지 안건상정 노사협의회 운영, 매분기 1회 직원 고충 처리위원회 운영, 우수협력사 포상 및 상시 협력사 고충사항 청취 등 일자리 증가실적이 탁월하고 일자리의 질도 크게 개선한 점들이 평가받았다.

창원시는 지난해 웰템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인 ㈜웰템이 청년실업 해소와 지역인재 우선채용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의 양 측면에서 전국적으로 평가받은 것을 축하한다”며 “이러한 사례가 더 많은 지역기업으로 널리 퍼져, 고용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성장의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위치한 ㈜웰텀이 ‘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100’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