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지역문제 해결에 머리 맞대다
함안군, 지역문제 해결에 머리 맞대다
  • 여선동
  • 승인 2020.10.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전문가 참여 원탁토론회 개최

함안군은 지난 28일 함안문화예술회관 연회장에서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지역주민, 전문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함안군민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지역의 사회문제를 새로운 관점에서 이해하고 주민 스스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로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경남 단체와 함께 지역 현안에 관심이 많은 주민과 공무원,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의제 발굴 과정부터 해결방안까지 조별로 팀을 나눠 활발한 토론을 펼쳤다.

선정된 대표의제는 농촌체험과 마을을 연계한 함안투어 ‘트임’ 사업 활성화, 평생학습 공동체 활성화 방안 ,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관련 주민공감대 형성 ,행복한 함안트리오 결혼·출산·육아,청년이 활기찬 함안만들기 등 6가지 주제이며 이를 토대로 구체적 실천방안에 대해 3시간에 걸쳐 열띤 토론을 벌였다.

선정된 의제들은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경남’ 등의 중간지원조직을 거쳐 최종 선정되면 문제해결 컨설팅, 기술지원, 예산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조근제 군수는 “이번 토론회는 주민이 정책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군에서는 ‘군민이 주인인 보다 나은 함안 실현’을 위해 군민의 자발적 지역문제 해결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기존의 관 주도, 중앙정부 중심, 예산 투입 위주의 해결방식에서 탈피해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지자체·공공기관 등의 자원을 연계하는 민관협업형 문제해결방식이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