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 유튜브 TOP7 선정
무학,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 유튜브 TOP7 선정
  • 황용인
  • 승인 2021.01.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5월에 공개한 무학의 청춘소주 광고 영상이 700만회 돌파를 비롯한 조회 수와 사용자 평점 등의 종합 평가에서 유튜브가 선정한 광고 TOP7에 들어갔다.

무학은 소주 브랜드 ‘청춘소주’의 ‘청춘맞나 청춘맞다’ 브랜드 광고영상이 유튜브가 선정한 2020년 인기 광고영상 10편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구글이 매해 선정하는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TOP10 중 무학의 청춘소주 광고영상인 ‘청춘맞나 청춘맞다’광고가 TOP7에 선정됐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 영상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가별 우수 광고 영상 10편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 해 5월 공개한 청춘소주 광고 영상은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700만회를 돌파했다.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영상은 2030세대는 물론 모든 세대의 생활속에서 ‘청춘’이라고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모델 이나은과 함께 발랄하고 재미있게 표현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모델 이나은의 밝은 이미지를 춤과 발랄한 표정, 장난끼 넘치는 멘트를 에피소드에 남겨 ‘청춘맞다’라는 공감과 긍정으로 청춘소주 브랜드를 기억할 수 있도록 표현했다.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영상은 ‘청춘맞나 청춘맞다 2040’편과 각 세대별 광고영상과 B컷 영상을 재편집한 콘텐츠, 현장 세로캠 영상 등 총 7편을 공개해 전체 시청 조회수는 1100만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무학 관계자는 “청춘소주 출시를 알리기 위해 제작한 유튜브 광고 영상이 흥미와 재미가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가 평가해줘 큰 인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영상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학은 16.9도 순한소주 ‘딱 좋은데이’와 높은 도수 19도 소주 ‘화이트’, 젊은 소비층을 겨낭한 ‘청춘소주’를 소주 라인업으로 갖추고 소비자 취향에 맞춰 소통하고 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무학의 소주 브랜드 ‘청춘소주’의 ‘청춘맞나 청춘맞다’ 브랜드 광고영상이 유튜브가 선정한 2020년 인기 광고영상 10편 중 하나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1065 경남일보사
  • 대표전화 : 055-751-1000
  • 팩스 : 055-757-1722
  • 법인명 : (주)경남일보
  • 제호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 등록번호 : 경남 가 00004
  • 등록일 : 1989-11-17
  • 발행일 : 1989-11-17
  • 발행인 : 고영진
  • 편집인 : 강동현
  • 고충처리인 : 최창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지원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 아02576
  • 등록일자 : 2022년 12월13일
  • 발행·편집 : 고영진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nnews@gn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