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는 민원처리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외부 전문조사 기관에 의뢰해 지난해 하반기 시에서 각종 민원 업무를 경험한 민원인 약 500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실시하게 된다. 민원서비스 이용 접근 편의성, 신속·정확성, 공정성 등과 시정전반에 대한 만족도 등의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작위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주민 친화적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을 구현하고, 만족도 최하위 부서에 대해 민원응대 피드백 교육을 실시해 부족한 부분들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양철우기자 myang@gnnews.co.kr
이번 조사는 외부 전문조사 기관에 의뢰해 지난해 하반기 시에서 각종 민원 업무를 경험한 민원인 약 500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실시하게 된다. 민원서비스 이용 접근 편의성, 신속·정확성, 공정성 등과 시정전반에 대한 만족도 등의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작위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주민 친화적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을 구현하고, 만족도 최하위 부서에 대해 민원응대 피드백 교육을 실시해 부족한 부분들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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