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브랜드 선호도 높여갈 계획
하이트진로는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1981년 시작돼 매년 약 2,000여 편의 작품이 경쟁을 펼치며,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 광고시상식으로 꼽힌다.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 흐름을 반영해 지난해 신설됐으며, 마케팅 전략, 크리에이티브의차별성, 마케팅 성과 등 세 분야를 중심으로 평가한다.
지난 6월 ‘도미노피자’, ‘직방’ 등 각 업종의 대표 브랜드들과 협업해 진행한 하이트진로의 유튜브 광고는 테라의 대세감을 임팩트있게 표현한 마케팅 전략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협업사 로고로 시작해 테라 로고로 끝나는 방식의 크리에이티브 차별성을 강조하고, 캠페인 이후 테라 브랜드에 대한 인터넷 검색량이 약 30% 증가하는 등 우수한 마케팅 성과를 거둔 것이 수상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SNS 채널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서로 소통하며 하이트진로만의 유쾌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다양한 업종의 리더 브랜드들과 함께한 캠페인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어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했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