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의 민원 행정 성과’ 높은 점수 받아
의령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지난해 최우수에 이어 올해 우수로 연속 모범기관 선정이다. 도내 18개 시·군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자치단체는 의령군을 포함한 남해, 창녕, 하동, 산청 등 5곳이다.
해당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등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대민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불편·부당한 제도를 개선하고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종합평가에서 의령군은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평가지표에 높은 점수를 줬다. 내부고객인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의 간담회 등 대내 활동과 기관장의 의지를 표명할 수 있는 대외활동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 서비스 제공, 민원 우수 인센티브 제공에 있어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다만 고충민원에 대한 근거 제시가 미흡하다는 지적에 따라 개선이 요구된다.
박수상기자
지난해 최우수에 이어 올해 우수로 연속 모범기관 선정이다. 도내 18개 시·군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자치단체는 의령군을 포함한 남해, 창녕, 하동, 산청 등 5곳이다.
해당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등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대민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불편·부당한 제도를 개선하고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밖에도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 서비스 제공, 민원 우수 인센티브 제공에 있어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다만 고충민원에 대한 근거 제시가 미흡하다는 지적에 따라 개선이 요구된다.
박수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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