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Q&A] 기기 연동 통한 모바일 건강관리 가능한가요?
[국민건강보험 Q&A] 기기 연동 통한 모바일 건강관리 가능한가요?
  • 경남일보
  • 승인 2022.09.26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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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인터넷에 검증되지 않은 건강 자료가 많은데 믿을 수 있는 자료를 찾을 곳이 있을까요?

A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의 ‘건강iN’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가 검증한 신뢰성 있는 건강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와 자녀의 건강검진정보를 비롯해 진료, 투약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휴대전화와 혈압계 등 기기 와의 연동을 통한 모바일 건강관리도 가능한가요?

A 건강iN 내 ‘나의 건강기록’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통신장치 또는 스마트폰과 연동한 혈압기·혈당기·인바디 등을 활용해 혈압·혈당·운동량 등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기기가 따로 없다면 기록을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

Q 국민건강알람서비스는 뭔가요?

A 공단이 보유한 국민건강정보와 식약처의 식중독 발생자료, 기상청의 기상·기후자료, 환경부의 환경오염자료를 연계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정보를 융합해 지역별 주요 질병의 발생 위험도를 예측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감기·눈병·식중독·천식·피부염 같은 유행성 질환과 만성질환인 만성폐쇄성폐질환, 영유아 폐렴·수족구 등 영유아 질환의 지역별 위험도를 매일 관심·주의·경고·위험의 4단계로 분류해 알려줍니다.

자료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진주·산청지사
(상담전화 1577-1000, 055-740-5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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