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
거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
  • 배창일
  • 승인 2022.11.07 17: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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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마감일 연장 15일까지
거제시의회가 올해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를 오는 15일까지 접수한다.

시의회는 제235회 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2022년도 거제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시의회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지난 10월 28일부터 시민제보를 접수하고 있는 시의회는 당초 접수 마감일을 1주일 연장해 오는 15일까지 시민제보를 받는다.

제보대상은 시의 위법하거나 부당한 행정조치 사항, 예산낭비사례 등이다. 제보는 시의회 홈페이지에서 본인 확인 후 제보내용을 등록하거나, 시의회 의회사무국 의사팀에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의 제보, 타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제보 등은 제외한다.

시의회는 제보 내용을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하고, 제보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는 감사 후 제보자에게 통보할 방침이다.

윤부원 의장은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가 행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내실 있는 감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창일기자 bci74@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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