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학생 동아리·교사연구회 성과 나눔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학생 동아리·교사연구회 성과 나눔회
  • 경남일보
  • 승인 2022.12.21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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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학생 동아리·교사연구회 성과 나눔회
21일 가상의 공간에서 사례 발표, 질의응답 등 진행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1일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 플랫폼(https://zep.us/play/yoqG7d)에서 메타버스 학생 동아리와 메타버스 교사연구회 성과 나눔회를 열었다.

성과 나눔회는 그간의 사례를 공유하는 기회로 △메타버스 학생 동아리 사례 발표(10개 팀) △메타버스 교사연구회 사례 발표(5개 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주제로 활발하게 활동했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서로 소통하면서 자연스럽게 미래의 핵심 역량을 키웠다.

메타버스 교사연구회는 △메타버스 교육 시스템을 적용한 ‘학생 배움 중심 수업’ 실천연구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 내 지도(map) 개발 및 효과성 분석 △개발자(makers)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이 발달장애 특수교육 대상자에게 미치는 긍정적 영향 △환경 메타버스 방탈출 제작 및 메타버스 효과성 인공지능(AI) 분석을 주제로 사례 발표를 했고 미래교육 수업 모델을 제시하였다.

이날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시공간과 인원의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 성과 나눔회의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비대면 시대에 새로운 형식의 교육 공간을 구축하는 자리였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은 실제 대면 상황에서 접할 수 있는 모습을 가상의 공간에서 구현해 미래교육의 선도적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중화 창의인재과장은 “메타버스 학생 동아리와 교사연구회 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해 학생들의 협업,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 미래핵심 역량을 기르고 교사들의 미래교육 수업 역량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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