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전국디지털 광고 세미나 수상
경상국립대, 전국디지털 광고 세미나 수상
  • 박성민
  • 승인 2023.03.28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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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예진·나윤진 학생 팀 우수상, 디지털 마케팅 매출 3배 성과
경상국립대학교 재학생들이 지역 중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해 참여기업의 매출을 3배 이상 끌어 올리는 성과를 도출했다.

지난 17일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가 함께 개최한 ‘디지털 광고 특별세미나’에서 경상국립대 심리학과 천예진(4학년), 나윤진(3학년) 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이들은 ‘헤르바바이오’라는 천연화장품 업체의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 기존 매출의 3배 이상의 성과를 거둬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실행한 라이브커머스(네이버 쇼핑라이브)로 하루 매출 대비 7배 이상의 성과를 이끌어 냈다.

또한 경영학과 김민정(4학년), 김지언(3학년), 김현우(2학년), 이종현(2학년), 박민준(2학년) 팀도 ‘나루아토’라는 지역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 서포터즈 이전 대비 매우 높은매출 성장률을 기록해 네이버로부터 우수 서포터즈상을 받았다. 심리학과 김예진(4학년), 사회복지학과 이나경(2학년), 최지원(3학년), 국제통상학과 권세은(3학년) 팀은 ‘오렌지다이텍’의 소리에라는 브랜드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뤘다.

경상국립대는 지난 2018년부터 ㈜네이버가 광고 분야 3대 메이저 학회(광고학회, 광고홍보학회, 소비자광고심리학회)와 함께하는 ‘SME(중소상공인) 디지털 마케팅 서포터즈’에 참여해 왔다.

이 프로그램은 광고 분야 3대 학회를 통해 선정된 전국 14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참여대학의 학생들에게 디지털 마케팅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수강한 학생들이 네이버가 후원한 자금을 가지고 지역의 중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및 온라인 마케팅을 직접 수행하여 성과를 도출하는 실습 프로그램이다. 경상국립대는 2022년 3월부터 매학기 지역 내 특화산업연구기관(한국실크연구원,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과 연계해 ‘SME 디지털 마케팅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22년 2학기에는 10개 기업이 참여했고, 23년 1학기에는 7개 기업과 협업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는 앞으로 이 같은 지자체 및 지역기업과의 산학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박성민기자

 
경상국립대학교 재학생들이 지역 중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이뤄내고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하여 참여기업의 매출을 3배 이상 끌어 올리는 성과를 도출했다. 사진은 우수상을 수상한 심리학과 천예진(4학년), 나윤진(3학년) 학생 팀의 수상 장면./사진=경상국립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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