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은 23~24일 이틀간 진주지역 학부모회 임원과 업무담당자 2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회의 민주적인 운영과 소통을 위해 2023진주지역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는 초중등 학교급별로 2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에 따른 학부모와 교원의 이해를 높여 교육 주체들 간의 긴밀한 소통으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배경 설명 △학부모회 임원 구성 및 운영 △2023 경남도교육청 학부모회 운영 지원사업 안내 △배움 질문연구소 김혜경 대표의 ‘버츄로 열어가는 교육공동체’라는 특강으로 마무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업무 담당 선생님과 학부모회 운영 방향과 활동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학부모회 임원으로서 책임감을 갖는 계기가 됐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외숙 교육장은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가 더욱 중요해진 시점으로 교육의 한 주체로서 학부모회가 튼튼하게 뿌리를 내릴 때 우리 아이들도 더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다”며 “진주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와 학부모들이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민주적인 학교문화와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성민기자 진주교육지원청이 23~24일 이틀간 진주지역 학부모회 임원과 업무담당자 2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회의 민주적인 운영과 소통을 위해 2023 진주지역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를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논의하고 있다. 사진=진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