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홍철 “운전자 인식개선 교육을”
최근 5년간 뺑소니 사고 사상자가 5만 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난폭·보복운전으로 접수된 신고 건도 5만3000건에 달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민홍철 의원(김해 갑)이 최근 5년간(2019~2023년) 뺑소니 사고 사상자를 분석한 결과 총 5만 2744건으로 일평균 25건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별 상위 5순위 뺑소니 사고로는 경기(남부, 북부) 9519건, 서울 3906건, 인천 3760건, 부산 2425건, 대구 2,153건 순이었다. 경남은 1709건으로 나타났다.
이어 난폭·보복운전으로 신고된 접수는 2019년 1만4932건, 2020년 1만2157건, 2021년 9653건, 2022년 7525건, 2023년 8477건이었으며 2022년 대비 2023년 난폭·보복운전 비율은 12.6% 증가했다.
지역별 난폭·보복운전 순으로는 1위 경기(남부, 북부) 1만2887건, 2위 서울 5739건, 3위 경북 4401건, 4위 부산 4226건, 5위 대구 3917건이었다. 경남은 2110건으로 확인됐다.
민 의원은 “뺑소니 사고는 소중한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는 중대한 범죄임에도 연평균 7000건 이상 발생하고 있으며, 난폭·보복운전도 12.6%나 비율이 증가해 상황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며 “경찰은 처벌 사례를 더욱 홍보, 예방 교육을 확대하는 등 운전자 인식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용구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민홍철 의원(김해 갑)이 최근 5년간(2019~2023년) 뺑소니 사고 사상자를 분석한 결과 총 5만 2744건으로 일평균 25건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별 상위 5순위 뺑소니 사고로는 경기(남부, 북부) 9519건, 서울 3906건, 인천 3760건, 부산 2425건, 대구 2,153건 순이었다. 경남은 1709건으로 나타났다.
이어 난폭·보복운전으로 신고된 접수는 2019년 1만4932건, 2020년 1만2157건, 2021년 9653건, 2022년 7525건, 2023년 8477건이었으며 2022년 대비 2023년 난폭·보복운전 비율은 12.6% 증가했다.
지역별 난폭·보복운전 순으로는 1위 경기(남부, 북부) 1만2887건, 2위 서울 5739건, 3위 경북 4401건, 4위 부산 4226건, 5위 대구 3917건이었다. 경남은 2110건으로 확인됐다.
민 의원은 “뺑소니 사고는 소중한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는 중대한 범죄임에도 연평균 7000건 이상 발생하고 있으며, 난폭·보복운전도 12.6%나 비율이 증가해 상황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며 “경찰은 처벌 사례를 더욱 홍보, 예방 교육을 확대하는 등 운전자 인식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용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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