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진양高 기대하세요"

자율형 공립고 원년…교육설명회·학부모 간담회

2012-03-30     임명진

자율형 공립고 원년을 맞은 진주 진양고등학교가 학부모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새 출발을 다짐했다.

지난해 교육과학부가 선정한 학력향상도 전국 100대 우수학교에 선정된 진양고는 지난 27일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예년과 달리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해 설명회장을 가득 채우며 학부모들의 자녀 진로 진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지난해 3월 교과부의 자율형 공립고 지정으로, 올해 자율형 공립고 원년을 맞은 진양고는 상위권 학생들이 다수 입학하는 등 우수 신입생 유치에 성과를 거뒀다.

진양고는 2010학년도, 2011학년도 연속 경상남도 교육청의 학력향상 우수학교에 선정되었으며, 특히 2011학년도에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선정한 학력향상도 100대 우수학교(국어 9위, 수학 17위, 영어 6위)로 선정됐다.

특히 지난해 대입성적 결과는 수도권 대학을 비롯하여 부산대, 경북대, 경상대 등 4년제 대학에 다수 진학하면서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학부모들로 하여금 학교 경영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결과를 낳았다.

최진철 교장은 이날 학부모 간담회에서 “취임 초기 학부모의 낮은 관심으로 학교 경영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설명회장을 가득 채운 학부모님들을 뵈니 감회가 새롭다”며 “학생들의 전인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