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빗물혁명’ 2012 IWA PIA서 수상

2012-04-24     김철수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이학렬)는 ‘서울대 빗물연구센터’와 ‘고성군’, NGO단체인 ‘빗물모아 지구사랑’이 공동으로 ‘2012 IWA PIA(Project Innovation Awards)’에 참가해 동아시아 지역예선 마케팅 앤 커뮤니케이션 부문 Honour Award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2012 IWA PIA’는 국제물협회(IWA·International Water Association)가 주최·주관하는 대회로 물 엔지니어링 사업의 우수성 및 기술혁신을 인식하고 전 세계 물 전문가와 연계해 물 관리를 효과적이고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2년마다 개최된다.

지역예선을 통과한 고성군은 빗물이용 및 관리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빗물과 관련된 조례를 제정하고 고성군의 트레이드 마크인 공룡과 연계시켜 201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주제를 ‘하늘이 내린 빗물, 공룡을 깨우다’로 결정했다.

또 고성군은 빗물교육에 특화된 NGO 단체인 ‘빗물모아 지구사랑’과 함께 엑스포에 사용되는 빗물이용 시스템, 빗물체험관과 빗물연계 엑스포 홍보활동 등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역예선을 통과한 이들은 아시아 태평양, 유럽 및 서아시아, 북미지역의 수상자들과 함께 오는 9월 부산에서 열리는 2012 IWA 세계물회의 결선 시상식을 위한 본선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