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 고객만족 교육

2012-04-30     곽동민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지사장 추성호)는 27일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만족 역량 강화를 위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 했다.

이날 고객만족 교육은 한국농어촌공사와 교보생명간의 협약에 의해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이번 교육에는 교보생명 다윈서비스센터 이상훈 컨설턴트가 전화 친절응대요령 등에 대해 강의했다.

최근들어 고객만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로는 고객의 욕구는 계속 높아지고 까다롭게 진화되고 있어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서는 무엇 보다도 수준높은 서비스 제공과 친절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기업상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의 고객접점은 대면접촉 보다는 전화접촉이 맣아지는 추세에 있고, 전화는 고객과의 가장 빈번한 접촉방식이다.

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 관계자는 “전화는 첫 번째 접촉이라는 의미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고객 감동경영을 위해서는 친절한 전화응대가 생활화 되어야 한다”며 “‘나부터 시작하는 고객만족’의 시발점 이기도 하다는 인식을 같이한 교육의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는 고객중심의 경영풍토 조성과 공공기관의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해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한 201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한국농어촌공사가 5년 연속 최고의 점수를 받았으며 농업인등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