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생명나눔 헌혈행사

2012-05-07     이은수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는 지난 4일 교정에서 “아름다운 마음으로 생명 나눔 실천”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에는 창원캠퍼스 주간 전교생의 10%인 110명이 참여해 사랑의 실천을 몸으로 느끼게 했다. 이번행사는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에서 대학생 봉사활동 활성화와 도내 혈액수급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의 참가 협조를 받아 진행되었다. 이날 사랑의 헌혈운동에는 폴리텍대학 재학생 1100명 중 처음 참가한 학생들도 많았다. 황지훈 총학생회장(25·스마트전기전자과 2학년)은 “생명을 살리는 일이라 꼭 한번 해보고 싶었다”며 헌혈 소감을 밝혔다. 박영식 학생처장은 “진정한 기술자가 되는 길은 우수한 기술을 갖추는 것과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실천과 같은 따뜻한 가슴도 갖고 있어야 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2011년 교과부 공시 취업률 89.1%로 전국대학에서 1등을 차지하였고, 대기업 취업률 34.1%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또한 2009년부터 미래성장동력 산업에 대한 인력 수급을 위하여 컴퓨터응용기계과, 에너지환경과, 메카트로닉스과, 자동차과, 스마트전기전자과 등 9개 학과 중 5개를 미래성장동력학과로 개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