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형고등학교의 위상을 높이겠다”

[의병마라톤 참가팀]의령고등학교

2012-05-23     박도준
“기숙사학생자치회 건강생활부 주도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민과 함께 뛰면서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한다.”

강경윤 교장을 비롯해 기숙사 학생과 교사 등 113명이 뛰는 의령고등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정책연구학교로 기숙사가 설정한 연구 중점과제인 ABC(Ability, Body, Character) 프로그램의 강화를 위해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지역사회 문화체육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기 신체 발달과 정서 발달을 도모한다.

4월부터 대회를 준비해 온 의령고등학교는 건강생활부 부장 안혁민 학생을 중심으로 홍의장군 로고와 학교명이 새겨진 단체티을 입고 지난 17일 출정식까지 마쳤다.

이 학교는 올해 교육과학기술부의 기숙형 정책연구학교로 선정되었으며, 관정 이종환교육재단학교로 방과후학교 운영 최우수, 학력향상·기숙형고·교육정보화 연구대회 우수학교이기도 하다.

‘실력 있고 건강하며 인성이 바른 학생(ABC)’이라는 중점 운영 과제에 따라 유산소 운동으로 건강한 아침을 열고 있으며, 체력단련을 위해 자율활동 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휘트니스실을 운영하는 한편 매월 1, 3주 토요일에 다양한 체육동아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방학기간에 기숙사 학생들만의 체육대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자굴산 둘레길 걷기 운동을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강경윤 교장은 “다양한 학교의 교육환경과 기숙사의 부대시설과 지역의 문화적 환경을 재구성하고 결합하여 내실 있는 교육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기숙형고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대회에서 기숙사 학생들의 기상을 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