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봄 축제 준비 잘돼갑니까

손님맞이 준비 현장점검 나서

2012-05-23     김순철
▲사진설명=정유권 부시장을 비롯 관련 업무 부서장이 합동으로 22일 오전 진주성에서 축제에 대비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시
진주시는 5월에 개최하는 ‘제11회 진주 논개제’와 ‘2012 진주남강 비차대회’ 및 ‘진주남강 전국 핀 수영대회’를 앞두고 정유권 부시장을 비롯해서 관련 업무 부서장이 합동으로 22일 오전 손님맞이 준비에 따른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현장점검은 제11회 진주 논개제와 2012 진주남강 비차대회 및 진주남강 전국 핀 수영대회 등 봄 축제에 대비하여 진주성내 야외공연장과 수상무대(논개제), 비차도약대(비차대회) 등 행사장내 개막식 준비에 따른 시설과 안전점검에 중점을 두었다.

아울러, 5월 축제를 위한 주요 시가지내 홍보물 설치현황 및 환경정비 상태 등 전 분야를 일일이 점검했다.

특히, 관련업무 담당부서장이 합동으로 현장을 방문함으로써 부족한 부분은 현장에서 보완 조치하여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는 성공적인 5월 봄 축제의 의지를 다졌다.

이날 정유권 부시장은 현장점검을 마무리하면서 행사장 시설뿐 아니라 숙박, 위생, 교통 등 손님맞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모든 분야에 최선을 다해 다시 찾고 싶은 진주가 되도록 담당부서와 시민들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