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발전硏 '녹색성장 현재와 미래' 포럼

2012-07-05     이홍구
경남도는 ‘경상남도 녹색성장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의 포럼을 5일 오후 2시부터 경남발전연구원 1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경상남도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및 적응, 에너지 및 녹색기술 산업, 녹색생활 실천 등의 분야별 현 상황를 살펴보고 미래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녹색성장 관련 전문가, 경남도 및 시ㆍ군 담당공무원, 녹색성장 관련 시민단체 등 60여 명이 참석해 토론의 시간도 가진다.

이은진 녹색성장위원회 공동위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제1발표에는 강정운 창원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 ‘경상남도 저탄소 녹색성장의 현황 및 정책과제’라는 주제로 저탄소 녹색성장의 배경 및 의의, 정책과제 등을 제시한다.

제2발표에는 이찬원 경남대학교 교수가 ‘경남의 녹색성장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기후변화, 자원고갈, 토지의 황폐화, 생물 다양성 손실에 대해 인식하고 이에 관한 대응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이어 문병현 창원대 교수, 박원석 행정안전부 지역녹색성장과 과장, 황명석 녹색성장위원회 지방녹색과 과장, 신금숙 마산창원진해 환경운동연합 대표, 노상양 에너지관리공단 경남지역본부 본부장, 조재욱 경남테크노파크 그린에너지지원센터장, 경남도 담당 공무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토론의 시간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