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범 의원, ‘대학생 리더십 프로그램’ 발대식 참석

2012-07-16     정철윤
지난 12일 사단법인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주관으로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리더를 양성하는 대학생 리더십 프로그램 YLP(Young Leadership Program) 제12기 발대식에 신성범 의원(사진·산청 함양 거창)이 새누리당 대표로 참석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신 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뭔가 이루는 사람은 링 밖에서 훈수를 두는 사람이 아니라 링 안에서 땀 흘리는 사람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의 꿈이 개별적으로 다르겠지만 꿈을 전파하고, 세상이 밝아지는데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이 시대는 정치를 폄하하는 것이 마치 지성인의 역할인 것처럼 하지만 '정치를 혐오하고 관심 갖지 않는 국민들은 혐오스러운 정치인만 갖게 된다’는 말처럼 정치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정치의 변화를 가져온다”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대학생리더십 프로그램’은 각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의와 토론, 견학, 현장 체험 등을 통해 리더십 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차세대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한국청년유권자연맹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청년유권자연맹은 6000여명의 회원과 운영위원 1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전국적인 조직을 갖추고 있다.

거창/정철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