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부산·울산 채용박람회 구인업체 모집

2012-08-09     이은수

경남도는 오는 10월 1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2년 경남ㆍ부산ㆍ울산 채용박람회 참가 구인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채용박람회는 동남권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지난 2007년 부산을 시작으로 매년 3개 시ㆍ도에서 윤번제로 개최하고 있으며, 경남ㆍ부산ㆍ울산 3개 시ㆍ도가 공동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등 8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오는 9월 7일까지 도내 구인업체 200개사를 모집하여 박람회 기간 동안 300여 명 의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여성구직자를 위한 여성채용관을 별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직업심리검사, 면접이미지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타로취업점, 얼짱사진관 등 이벤트관, 창업상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 취업지원 서비스 등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참가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구인업체에 신청하면 현장면접이 가능하며,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구인업체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다음달 7일까지 경남도 고용촉진과(055-211-2915/ 이메일 hegemony0@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경남도가 선정한 고용우수기업과 재정규모가 튼튼한 향토기업, 선도기업 등 지역 우수기업들이 참여한 지역 구직자들에게 희망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