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경마공원, 재활승마 자원봉사자 모집

2012-08-24     고상렬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이 재활승마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재활승마 자원봉사자는 장애아동의 치료목적으로 시행하는 재활승마에서 기승해서 재활훈련을 하는 장애아동의 승마운동을 돕는 보조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장애인이 승마를 할 때는 일반인에 비해 스스로 말을 통제 및 제어하는 능력이 눈에 띄게 부족하므로 간과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큰 사고로 이어질 위험성이 있어 말의 좌우, 그리고 앞에서 말의 진로를 유도하는 보조자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러한 재활승마 보조자를 ‘사이드워커’(Side-walker)라고 하는데,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자가 바로 사이드워커이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이며 만 16세부터 60세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재활승마 유경험자 및 승마 기승가능자는 모집에서 우대하며 남녀 성별제한은 없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KRA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사람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부경경마공원에서 시행되는 재활승마에서 활동하게 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부산경남경마공원 마사보건팀(051-901-7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고상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