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출신 이정욱씨 미국 변호사 시험 합격

2012-09-19     황용인

경남대학교 법학과 출신 이정욱(89학번)변호사가 최근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변호사는 지난 4월 미국 알라바마주의 주도인 몽고메리에서 3일에 걸쳐 실시된 미국 변호사 시험에서 최종 합격했다. 

특히 이 변호사는 중국의 중세국제학교 교감으로 재직하는 동안 주경야독을 하면서 공부에 전념해 변호사 시험에 최종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변호사는 경남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어학연수 후 미국 오클라호마에 있는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에서 영어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중국 산동성 위해시에 있는 중세국제학교에서 Director로 근무하던 중 2008년 포항에 있는 한동국제법률대학원에 입학하여 JD 학위를 받았다.

이 변호사는 그 동안 세계적인 렌터카 회사인 The Hertz Corporation에서 근무했고, 대학과 서울의 유명학원 등에서 영어를 강의하기도 했다. 현재는 중국 산동성 위해시에 있는 중세국제학교에서 교감(Vice Principal)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 변호사는 “그 동안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중국과 미국 간의 법률교류뿐만 아니라 한중 간의 법률교류에도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사진-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경남대학교 법학과 출신 이정욱(89학번)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