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2012-09-25     경남일보
사천시가 시민들의 다양한 민원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전개하는 등 ‘시민을 위한 친절 행정’을 펼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대폭적인 민원 서비스 개선에 들어간다.

사천시는 지난 6월에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민원행정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내달부터 민원접수 및 증명서 발급의 단계를 최소화하는 등 민원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행정안전부가 실시하는 ‘민원행정 컨설팅’은 기존 민원처리실태 확인·점검 방식을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한 것으로, 전국 자치단체 중 민원 실적이 탁월한 우수 지자체 관계자(5개 지자체 5명)가 사천시를 찾아 각 부서를 직접 돌며 부서장과 담당자가 모여 상호 토론을 통해 우수지자체 모델을 전수하는 방식이다./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