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고, 기숙형고교 '우수학교' 선정!

2012-12-13     여선동
함안고등학교(교장 정민효)가 교육과학기술부가 선정하는 기숙형 고등학교 자체평가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함안고등학교는 기숙형 고등학교 교육목표의 적절성 및 실천전략, 기숙형 고교에 적합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숙사내 시설관리 및 기숙사생 생활지도, 기숙형 고교 운영의 교육성과 및 만족도 등 4개영역 18개 세부 평가 항목에서 고루 우수한 평정 점수를 받았다.

함안고는 2012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에서도 학력향상 우수학교에 선정되었으며, 2013학년도 대입 수시에서 서울대 2명, 연세대 및 고려대 6명 등 110여명이 4년제 대학에 합격함으로써 명실 공히 명문고등학교임을 입증하였다.

이는 그동안 지자체의 적극적인 후원을 기반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가 삼위일체가 되어 학력 신장과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충실히 실천해 온 결과로가 그대로 반영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정민효 교장은 “그동안 학력신장과 인성교육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의 운영에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지자체와 학부모, 그리고 교육활동에 헌신적으로 매진해온 교사들 덕분에 기숙형고교 우수학교 및 학력향상 우수교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함안/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