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농업기술센터, 정보화 야간교육 호응

2012-12-14     이웅재
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전자상거래 농가를 대상으로 정보화 야간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부터 3일간 오후 7시부터 센터 내 전산교육장에서 전자상거래 농가 20명을 대상으로 ‘블로그를 활용한 농·특산물 마케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가에서 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을 활용해 농산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판매수익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단순한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실용 가능한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농가들은 이번 교육에서 농가홈페이지 활성화 방법 및 고객소통을 통한 마케팅 전략 등을 익혀 농산물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신규 고객창출을 통한 농가 수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천시 사이버연구회 강종석 회장은 “실습을 통한 블로그 활용교육이어서 이해가 쉽고 농장홈페이지를 홍보하는데 이보다 더 좋은 수업이 없을 것 같다”며 “이번 전산교육에 대한 농업인들의 열기가 대단해 사천시 농가가 농업경영정보화에 앞장설 것 같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교육이 관내 전자상거래 농가의 정보화 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천시 농특산물 홍보 및 소득증대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이웅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