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에너지절약 업무평가 장려기관 선정

2012-12-27     이웅재
사천시는 경상남도가 주관한 2012 시군 에너지 업무평가에서 장려 기관에 선정됐다.

경남도는 관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시책추진 우수사례를 발굴,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에너지절약시책 추진실적, 절전 왕 선발대회 추진실적 등 2개 지표, 7개 항목, 27개 세부항목 등에 걸쳐 평가했으며 사천시는 각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사천시는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추진 분야에서 당초 목표보다 132%를 달성했으며 , 실내수영장 태양열ㆍ태양광 설치사업, 사회복지시설 태양열 설치사업, 지열 냉ㆍ난방 설치사업, 시청사 LED 조명등 교체(413등, 교체율 41%), 전년 대비 전기사용량 증가 최저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천시는 동절기 전기절약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에너지지킴이 교육, 에너지절약 홍보물품 제작배부, 에너지사용 제한조치 이행실태 점검, 시민단체와 공공캠페인 전개 등 에너지 절약시책을 앞으로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을 위해 진행한 다양한 노력들이 성과를 내고 있는 것 같다”며 “내년에도 다양하고 참신한 에너지 절감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천/이웅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