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민원처리 마일리지 효과 있네"

민원 법정처리기간 단축, 신뢰받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2012-12-27     이용우
공무원의 신속한 민원처리 유도 및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위해 도입된 함양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가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함양군은 올해 처리한 5일 이상 유기민원에 대한 마일리지제 운영상황을 점검한 결과, 이 중 4831건(59.9%)이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 처리됐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마일리지 대상민원 7314건에 대한 법정처리일수는 총 8만 5713일로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으로 4만 1857일 만에 처리완료 되어 무려 4만 3856일(51.1%)을 줄였다. 군은 이 결과를 토대로 마일리지 우수자 재난관리과 윤은교 주무관 외 5명과 우수부서 민원과 외 2개과에 대해 2013년 시무식 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해 주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며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자발적으로 친절·신속·정확한 민원 처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