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고, 기숙형高 전국평가 도내 유일 최우수

2013-01-03     여선동
함안고등학교(교장 정민효)는‘2012.교육과학기술부 주최 전국 기숙형고 운영성과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국가 정책사업인‘기숙형고교 운영’우수학교를 선정해서 격려하고 컨설팅을 통해 기숙형고 운영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평가 대상 전국 기숙형고 150개 학교중 함안고등학교는 전국에서 10개의 학교에만 주어지는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이다. 경남에서는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교육에서 돌봄까지 행복 기숙형고 운영을 목표로 하는 함안고는 지자체의 지원에 힘입어 학력과 인성을 고려하는 특색있는 기숙형고 프로그램과 기숙형 고등학교에 적합한 교육과정운영으로 이와 같은 성과를 얻어냈다.

함안고등학교는 기숙사라는 물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학생 중심의 체험학습을 결합하여 기숙형고에 맞는 교육과정운영과 교과뿐만 아니라 음악, 체육 그리고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체계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수시모집에서 서울대학교에 2명을 합격시키는 등 지방에서 보기드문 놀랄만한 입시성과를 내었으며, 정민효 교장도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2년 내에 지역민들이 깜짝 놀랄 정도의 전국적인 명문학교를 만들 것이란 각오가 대단하다.

함안고 최우수기숙사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