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올 유통키워드 '크리에이티브'

2013-01-03     이은수
롯데백화점이 2013년 유통키워드를 ‘크리에이티브(Creative)’로 결정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유통트렌드를 편의성(Convenience)·기분전환(Refresh)·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아시아열풍(Asian Wave)·기술혁신(Technology)·창조적융합(Innovative Convergence)·가치중심(Value based)·친환경(Eco-Friendly)으로 꼽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데 힘쓰겠다고 2일 밝혔다.

이 같은 키워드를 바탕으로 롯데백화점은 다변화되는 유통 환경에서 창의적인 발상을 통해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올해 한류 상품과 한류 스타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K-팝(pop)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계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편의성 높은 상품 수요가 늘고 불황으로 합리적인 소비 패턴과 친환경 경영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롯데백화점은 예상하고 있다. 또 기술 혁신으로 영역 간 융합이 활발해지는 추세를 반영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엘롯데’ 간의 협업을 통해 판촉활동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