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 판매업자 '나눔행사'에 상품 기증

2013-02-20     김순철
 
진주시내 교복 판매업체들이 교복나눔 행사에 적극 동참했다.

아이비 클럽 진주점(대표 정해룡)과 SK 스마트 진주점(대표 이연효), 태광 하이틴 학생복(대표 이영숙), 엘리트 학생복(대표 박진석)은 18일 오후 4시 30분 진주시를 방문, ‘2013년 교복나눔행사’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이월상품 교복 4550여점(7400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SK 스마트 진주점 이연효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월상품 교복을 기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아이비 클럽 진주점 정해룡 대표와 태광 하이틴 학생복 이영숙 대표도 이웃과 더불어 사는 나눔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교복을 기증하겠다고 약속했고, 엘리트 학생복 진주점 박진석 대표는 2011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교복을 기증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교복을 기증한 업체 대표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 뒤 “기증한 교복은 저소득층 가정에 경제적 부담 해소와 나눔문화의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 최초로 공공예산 투입없이 자원봉사와 복지자원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지역복지문제를 해결하는 맞춤형 복지시책인 ‘좋은 세상’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증받은 교복은 학교별 분류작업과 다림질을 거쳐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진주시 생활체육관에서 ‘2013년 교복 나눔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