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진, 방산원가관리체계 인증 획득

올해 방산업체 중 첫번째 인증 획득 성과

2013-03-06     황용인
STX엔진 방산 인증 획득
STX엔진은 지난달 28일 방위사업청으로부터 방산원가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STX엔진(대표이사 최임엽)는 지난달 28일 방위사업청으로부터 방산원가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방산물자 조달 및 방위력 개선사업의 주무기관인 방위사업청은 방산물자에 대한 공정하고 투명한 원가관리를 위해 지난해 6월 25일 ‘방산원가 관리체계 인증제도 운영지침’을 제정하고 같은 해 7월 1일부터 ‘방산원가 관리체계 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인증 획득은 먼저 방산업체의 ERP시스템에서 관리하는 정보를 국방통합원가시스템에 연계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전산시스템과 일정 금액 이상의 계약에 대해 관련 원가자료를 30일 이내에 제출해야 한다.

방위사업청은 업체들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인증을 획득한 업체에 대하여 방산물자 총원가의 1%에 해당하는 추가이윤을 인센티브로 지급하고 있다.

STX엔진은 지난해 4월부터 인증획득을 위한 착수 준비에 돌입해 같은 해 12월 방위사업청의 심의를 거쳐 지난달 28일부로 방산원가 관리체계 인증서를 획득했다. STX엔진은 또 인증기간 유지 중 계약하는 모든 방산물자에 대한 추가이윤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STX엔진의 최임엽 대표이사는 “본 인증 획득을 통해 추가이윤 확보라는 유형적 효과뿐만 아니라 방위사업청의 변경된 규정에 신속히 대응함으로써 대외 신뢰도 향상에 기여한 무형적 효과 또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