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선하는 자원봉사 분위기 만들 것"

김용수 제10대 진주자원봉사협의회장 선출

2013-03-08     김순철
제10대 진주시자원봉사협의회장에 김용수<사진>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장이 선출됐다.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7일 오전 11시 진주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이창희 진주시장, 김재경 국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정기총회를 갖고 김용수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장을 제10대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으로 추대해 선출했다.

김용수 신임회장은 “37개 단체 15000여 회원의 힘을 모아 자원봉사단체협의회 발전과 시민들이 솔선 참여하는 자원봉사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창희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그 동안 시정 발전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단합되고 결속력 있는 단체로 발전하여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많은 활동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지난 1999년도에 출범한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그 동안 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등 각종 행사와 축제에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며 이들 행사와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는데 일조를 했고, 6000여 저소득 가구에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전개했다. 아울러 청소년 선도활동, 복지시설 방문 위문, 독거노인 무료급식 봉사활동 등 더불어 잘 사는 좋은 세상 진주 건설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 오고 있다. 김순철기자 ksc2@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