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경남대·스포츠사업단 업무협약

2013-03-13     황용인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업무협약
경남도교육청은 12일 본청 소회의실에서 스포츠사업단과 경남대 사범대학과의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이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경남교육청은 12일 본청 소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즐거운학교 스포츠사업단(이사장 한종우)과 경남 스포츠사업단 지부중심대학 경남대학교 사범대학(학장 김종규)과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학교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의 원활을 기하기 위한 강사 지원과 중학교 스포츠클럽 활동 내실화 등 교육지원청의 스포츠클럽 리그전 운영지원을 통한 바른 인성를 길러주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른 학생들의 여가선용을 펼치고 있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학교스포츠클럽, 토요스포츠리그 운영, 방과후 체육활동 및 교육지원청 스포츠클럽리그 운영 등에 지역사회 체육시설이나 인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고영진 경남교육감은 “학교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스포츠클럽리그 활동 확산과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해 행복한 학교, 신나는 교실을 만들고 건강한 체력뿐만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바른 품성을 함양하는 데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