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의창구청 직원들 'Good~릴레이'

주말·휴일 자원봉사 미션 돌아가며 실천

2013-03-18     이은수
의창인들의 아름다운 실천 ‘Good 릴레이’ 출발
창원시 의창구 행정과 직원 30여명이 동읍에 위치한 동진노인복지회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산책, 명상맛사지 프로그램의 도우미 역할과 함께 어르신들과 정겨운 대화를 나누며 청소도 하고 식사수발도 들어드리는 등 봉사를 펼쳤다.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이종민)가 나눔과 배려가 넘치는 의창구 조성을 위해 ‘아름다운 실천 Good~ 릴레이’를 추진하고 있다.

‘Good 릴레이’는 구청 산하 전 부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토·일요일, 공휴일을 활용해 사회질서 유지, 어려운 계층지원, 자연환경 보전 등 부서에서 자율 선정한 자원봉사 미션을 월별 릴레이식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지난 16일 행정과 직원들이 첫 스타트를 끊었다.

이날 행정과 직원 30여 명은 동읍에 위치한 동진노인복지회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산책, 명상맛사지 프로그램의 도우미 역할과 함께 어르신들과 정겨운 대화를 나누며 청소도 하고 식사수발도 들어드리는 등 작지만 마음에서 우러난 진정한 봉사를 펼쳤다.

이종민 구청장은 “자원봉사는 나와 이웃을 행복하게 하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아름다운 실천이다. 직원들이 솔선 참여하는 자원봉사를 통해 내부로는 소통과 나눔의 결속을 다지고 외부로는 주민과 더불어 행복한 1등 의창구 조성에 기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의창구는 앞으로 구청 산하 부서별 매월 릴레이식 자원봉사 실천으로 아름다운 지역사회 조성에 직원들이 솔선 참여하고 이를 통해 나눔과 배려가 넘치는 훈훈한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