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자연재난 포스터 공모전

2013-03-19     김철수
고성군은 내달 5일까지 기후변화와 자연재난에 대한 전 군민들의 방재의식 고취를 위해 ‘2013 자연재난 포스터를 공모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초등학생 이상 전 군민이면 누구나 공모 할 수 있으며, 출품 규격은 크기 4절(394×545) 또는 B3용지(364×515)에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본인 작품 확인서 및 추천 작품 설명서와 같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작품 주요 내용은 ▲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 자연재난으로 발생한 피해현장 또는 보국현장을 담은 내용 ▲ 자연재난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 ▲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 재난예방 활동에 대한 창의성과 홍보를 강조한 내용이다.

군은 자체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에 대해서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 각 대상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 각 대상별 최우수 작품은 도에 추천할 예정이며, 도는 자체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소방방재청에 추천 하게 된다.

응모하고자 하는 자는 4월 5일까지 고성군청 재난방재과로 직접 방문해 포스터를 제출하거나 우편(도착분에 한함)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난방재과 복구지원팀(670-25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