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티켓으로 만나는 신나는 문화예술

전시·공연 회원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 가득

2013-04-05     강민중
경남사랑티켓과 함께하는 다양한 아동극이 도내 공연장에서 마련된다.

사랑티켓은 공연·전시 관람료를 일부 지원해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후원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경상남도, 경남예총(회장 공병철)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사랑티켓 회원이 되면 할인된 금액의 사랑티켓 회원가로 작품 예매, 문화나눔 행사에 참여, 객석 나눔 사랑티켓이벤트 참여 등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랑티켓 회원은 사랑회원, KB회원, 일반회원으로 나눠진다.

사랑회원은 공연 7000원, 전시 5000원의 관람료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만 24세 이하(1989년 이후 출생), 65세 이상(1949년 이전 출생) 어르신이 대상이며 공연·전시는 연 10매 이용이 가능하다.

단체관람은 최소 10인 이상의 만24세 이하 미취학, 초등생, 중·고등생, 청년단체 또는 65세 이상 노인단체로 사업자등록증이 발급된 단체에 한해 가능하다. 연1회 이용 할 수 있다.

KB회원은 문화사랑KB카드 이용자로 사랑티켓 홈페이지에서 카드번호를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하다. 관람료 지원은 사랑회원과 동일하며 공연·전시에 한하여 월 4매 이용할 수 있다.

일반회원은 사랑티켓 지원 대상을 제외한 일반 이용 회원으로 지원금 혜택은 해당되지 않지만, 사랑회원 할인가 구매와 문화이벤트, 제휴할인혜택 등이 가능하다. 사랑티켓 홈페이지(www.sati.or.kr)에서 회원가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