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은 박물관으로 GO GO

내달 5일 국립진주박물관, 문화체험행사 개최

2013-04-30     강민중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진화수)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어린이날 신나는 문화축제’를 실시한다.

‘어린이날 신나는 문화축제’는 박물관 앞마당 야외부스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나무요요에 자신만의 색과 무늬를 넣어 만드는 ‘뱅글뱅글 요요 만들기’와 ‘팔랑팔랑 바람개비 만들기’를 진행하고,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할 ‘알록달록 네일아트 & 페이스페인팅’ 도 함께 실시한다. 박물관 강당에서는 영화 ‘점박이-한반도의 공룡’을 상영해 가족을 위한 쉼터 제공과 함께 한반도 공룡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영화는 3번(오전11시, 오후1시, 오후 3시) 상영된다.

유아를 동반한 부모님들은 ‘어린이날 신나는 문화축제’를 즐기기 전 미아방지를 위해 ‘장군님 지켜주세요!’ 부스에서 간단한 신상정보를 적은 매직 팔찌를 아이의 손목에 둘러줘 안정성을 기했다. 또 ‘팝콘이 피었습니다!’ 부스에서는 간식으로 ‘팝콘’을 나눠주는 행사도 갖는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국립진주박물관뿐만 아니라 진주문화예술재단의 어린이날 특별행사도 진주성에서 함께 진행돼 진주성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보다 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행사에 관련한 사항은 국립진주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