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의병의 날 축제 행사 확대

2013-05-20     박수상
의령군은 ㈔의병기념사업회와 함께 오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최하는 제3회 의병의 날 기념축제 계획을 확정했다.

전야제, 기념식, 특별행사 등 10개 분야에 걸쳐 40여 개의 행사를 충익사와 공설운동장 등지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의병의 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특별행사 등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의병의 날 행사에 걸맞게 의병장 홍의장군의 활약상을 다룬 뮤지컬이 전야제 때 선보인다.

또 군민 화합을 다지기위한 읍·면 대항 줄넘기대회와 의병 제기차기, 의병 윷놀이대회, 의병 문화공연인 김덕수 사물놀이가 6월 1일 진행된다.

정암 전적지, 곽재우 생가 등을 둘러보는 의병유적지 투어와 의병의 얼을 기리고 가족 행복을 기원하는 소망등 달기행사도 마련된다.

의병 밥상 체험을 비롯해 조선시대 옥사 체험, 의병장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축제기간 계속된다.

축제 개막에 앞서 오는 25일에는 서동 생활공원에서 청소년 한마음축제가 열리고, 26일에는 ‘2013 전국 의병마라톤대회’가 오전 8시 30분 공설운동장에서 4000여명의 전국 마라톤 마니아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27일에는 의령군과 자매 시·군이 참여하는 6개 시·군 의병축구대회가 마련된다.

축제 기간 의령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수박 홍보관, 전통음식 먹거리 장터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