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화 중기청장 22일 경남 방문

2013-05-22     이은수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중소기업의 현장을 살펴보고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의 업무보고를 받기위해 22일 경남지역을 방문한다.

경남지역을 처음 방문하는 한정화 청장은 대한민국 기능한국인 1호 CEO가 운영하는 (주)동구기업(대표 류병현)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한정화 청장은 (주)동구기업이 지역 내에서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생을 많이 채용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서 창조경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에 따라 이에 대한 감사와 함께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근로자들을 격려하게 된다.

(주)동구기업은 61명의 종업원이 지난해 16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특성화고 출신 12명을 채용하기도 했다.

특히 한정화 청장은 지난 15일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정부합동으로 발표한 ‘창업·벤처 자금 생태계 선순환 방안’과 관련해 지역 중소기업인들의 고견을 청취하고 격려하기 위해 오찬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한정화 청장은 창조경제를 달성할 수 있는 핵심 주체인 중소기업인이 기술개발, 글로벌수출 등에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며, 아울러 경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안병규)의 올해 중점업무로 추진하고 있는 기술창업 활성화 방안, 손톱 밑 가시뽑기 추진계획, 소상공인 자생력강화방안 등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고 직원들과 고충사항 등에 대해 대화의 시간을 나누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