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101가지

하동군. 책으로 발행 무료 배부예정

2013-06-18     여명식
하동군이 녹차의 효능을 통한 녹차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녹차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를 책자로 만들어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녹차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란 책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전문가들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국내외 신문·인터넷 등 각종 언론을 통해 그동안 보도된 녹차의 효능 등을 정리했다.

이 책자에는 항암효과에서부터 음식과의 조화, 일상생활에서의 활용 등 녹차가 건강에 미치는 효능과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다양한 녹차 활용법이 소개되고 있다.

우선 녹차가 항암효과가 있음을 입증한 암 연구분야의 세계적인 석학 히로타 후지키 박사의 연구결과를 이 책자에 싣고 있다.

지난해 7월 9일자 ‘서울경제’ 보도에 따르면 히로타 박사가 1986년부터 10년간 40세 이상 8552명을 대상으로 암 발생 빈도를 조사한 결과, 하루에 녹차 10잔 이상을 마신 사람의 경우 암 발생 시기가 여성은 7.3년, 남성은 3.2년 늦춰지는 것을 확인했다.

또 책자는 녹차에 들어 있는 EGCG, 폴리페놀 같은 황산화물질이 전립선암과 유방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웹엠디’의 보도 내용도 싣고 있다.

뿐만 아니라 녹차를 많이 마실 경우 심장 보호, 면역력 증진, 비만퇴치, 노화기능 개선, 당뇨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기억력 증진 등 녹차의 7가지 효능을 소개한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 포스터’의 보도내용도 소개하고 있다.




녹차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책자
하동군이 녹차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101가지를 책자로 만들어 무료 배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