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교수 4명 우수논문상 수상

농생대 변희섭, 해양대 곽우석·허동수, 의전원 박봉욱 교수

2013-07-11     곽동민

변희섭 교수, 곽우석 교수, 허동수 교수, 박봉옥 교수(왼쪽부터)

 
국립경상대학교는 교수 4명이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과학기술 연차대회’에서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상대학교에서는 농업생명과학대학 변희섭(환경재료과학과), 해양과학대학 곽우석(해양생명과학과)ㆍ허동수(해양토목공학과), 의학전문대학원 박봉욱(치과학교실) 교수가 각각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변희섭 교수는 한국목재공학회의 ‘한국목재공학회지’에 게재한 ‘침전·훈증 처리 소나무 재선충병 피해목의 휨 강도 및 경도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으로 추천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곽우석 교수는 한국어류학회의 ‘한국어류학회지’에 게재한 ‘진해만 대구의 부화일 및 초기 성장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으로 추천을 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허동수 교수는 한국해양공학회의 ‘한국해양공학회지’에 게재한 ‘다방향 불규칙파가 투과성 잠제 주변의 3차원 파동장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으로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박봉욱 교수는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의 ‘대한구강안면외과학회지’에 게재한 ‘사람 피부조직에서 추출한 중간엽 줄기세포의 신경조직분화에 대한 연구’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추천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향후 성체줄기세포를 이용한 신경조직 재생술에 기초가 될 수 있는 논문으로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