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도라지-진주교육청 협약식

2013-09-25     정희성
(주)장생도라지가 학생들의 진로진학과 창의적 체험교육 활동을 지원한다.

장생도라지는 24일 사내 2층 대회의실에서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순복)과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진주교육지원청 강순복 교육장, ㈜장생도라지 이영춘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의 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생도라지는 이번 협약체결로 학생들에게 박물관 관람 및 생산공장 투어, 체험관 활용,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지원하게 되며, 진주교육지원청은 차세대 천연의학 신소재로서 고기능성 식품소재인 장생도라지에 대한 인식제고와 시민공감대 형성에 노력하기로 했다.

㈜장생도라지는 다년생 도라지 재배방법으로 세계 최초 특허 취득 및 고지혈증 치료용 한방제제 및 당뇨병 치료제용 한방제제, 암치료용 한방제제, 기관지 질환의 억제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등 국내 26건, 국제 10건 등의 특허가 있는 기관이다.

강순복 교육장은 “교육기부 자원을 많이 확보해 창의적인 체험활동, 주5일 수업제, 방과 후 교육활동 등 각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일선 학교에 지원할 방침이며, 기관의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으며 이영춘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와 진주교육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사본 -진주교육지원청-장생도라지와_교육기부_업무_협약식
진주교육지원청과 장생도라지 관계자들이 24일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