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경진고 학폭추방 미니콘서트

오는 11일 진주시청소년수련관서

2013-10-04     곽동민
진주경진고등학교가 폭력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교폭력추방 결의 및 미니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

경진고는 오는 11일 오후 5시30분부터 7시까지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학폭추방 미니콘서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진주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이 자리에서 학생들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7가지 실천 서약을 할 예정이다. 서약내용은 ▲나는 친구들을 괴롭히거나 때리지 않겠습니다. ▲나는 장난으로라도 친구에게 욕을 하지 않겠습니다. ▲나는 친구의 비밀을 퍼뜨려 창피하게 만들지 않겠습니다. ▲나는 괴롭힘 당하는 친구들을 보면 바로 신고 하겠습니다. ▲나는 친구가 나에게 하고 싶지 않은 것을 시키면 싫다고 하겠습니다. ▲나는 고민이 있으면 부모님, 선생님과 상의 하겠습니다. ▲나는 온라인 상에서 친구들을 험담하지 않겠습니다. 등 7가지 이다.

경진고 학생들은 이날 밴드·난타·댄스 등 학교폭력 추방 결의식을 축하하는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경진고 관계자는 “학생들이 주축이 돼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행사를 계획한 것이 의미있는 일이다”라며 “학교와 교사들 역시 학생들의 이같은 서약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경진고 학교폭력추방 결의 및 미니콘서트 리플렛
경진고 학교폭력추방 결의 및 미니콘서트 리플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