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기대, 겨울방학 해외연수단 파견

2014-01-01     곽동민
경남과학기술대학교가 겨울방학 동안 글로벌 리더양성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경남과기대는 지난달 30일 대학 내 본관 9층 대회의실에서 ‘취업 영어반 우수학생 해외 어학연수단’과 ‘필리핀 국립마닐라대학교 학점교류 연수단’의 출정식을 개최했다.

취업 영어반은 재학생들의 어학(TOEIC, 영어회화) 능력 향상을 위한 취업대책 특별 프로그램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총 16주간의 교육이수 후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미국, 호주 등 해외 어학연수 기회제공 및 취업 알선 혜택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해외 연수단은 취업영어반 및 신입생 어학성적 우수학생 17명을 선발해 1일부터 3월 1일까지 8주간 뉴질랜드 Bridge International College에서 해외 어학연수를 실시한다.

또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겨울방학 기간 학생들이 해외 대학파견으로 어학 역량강화 및 국제적 감각을 배양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필리핀 국립마닐라대학교로 학생 10명을 파견했다. 학생들은 18일부터 2월 15일까지 4주간 집중적인 실용영어 강의를 받게 되며 수료할 경우 3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권진택 총장은 “우리대학은 Glocal(Global+Local) 대학, 즉 지역의 니즈에 기반을 둔 글로벌 대학’이란 목표 아래 재학생들의 국제화 능력배양을 목적으로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 및 기존 프로그램을 보완·개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