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24’ 이용하세요” 함안군 홍보캠페인

2014-04-24     여선동
함안군은 행정기관 방문없이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을 안내·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사이트 이용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민원24’(http://www.minwon.go.kr/)는 1년 365일 집이나 직장에서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 무료로 필요한 민원을 인터넷을 이용해 신청·열람·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 시책이다.

‘민원24’를 통해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장애인증명서, 출입국 사실증명,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주민등록초본, 토지대장, 병적증명서, 개별공시지가확인 및 전입신고에 관한 온라인 발급·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생활에 빈번하게 필요한 주민등록 등본이나 토지(임야)등 공시성 정보를 포함한 82종의 제증명 서류를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중 일부는 수수료가 면제돼 관공서 방문을 위한 시간절감은 물론 수수료 혜택도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민원24’를 이용해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고 안내·신청·열람·발급 등 편리한 민원24 서비스를 군민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홍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