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방송 더 선명하게 본다

오늘부터 지역채널 고화질 HD 송출

2014-05-19     정희성
서경방송(대표이사 윤철지)이 최근 지역채널(Ch8) HD 전환을 마무리하고 19일부터 고화질 방송에 들어간다.

지난해부터 HD 전환을 준비한 서경방송은 방송사 8층에 HD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부조정실과 송출실, 편집실 방송 시스템 전체를 HD로 전환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지역채널에서 방송되던 뉴스를 비롯해 다양한 자체 제작 프로그램을 더욱 선명한 화면과 깨끗한 음질로 만날 수 있게 됐고, 고화질의 외부 수급프로그램도 송출이 가능해졌다.

또 DID(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 등 그래픽 시스템을 강화하고, 기존보다 넓은 공간을 활용하면서 다양한 화면 구성이 가능해졌다.

특히 지방선거에 대비해 후보자 토론회와 방송연설 세트를 갖췄고, 개표방송프로그램을 도입해 경력방송과 선거 당일 개표방송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완비했다.

이 밖에 서부경남지역 축제와 행사들도 안방에서 고화질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도록 HD 중계차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서경방송 윤철지 대표이사는 “지역채널 HD 전환은 디지털방송시대 시청자의 욕구에 부합하기 위한 시도이며, 지역밀착형 방송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시청자와의 약속이라며 지역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방송이 되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SCSHD
서경방송이 최근 지역채널(Ch8) HD 전환을 마무리하고 19일부터 고화질 방송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