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조선·해양 채용박람회 21일 개최

통영시·노동부 통영지청 주최

2014-05-19     허평세
통영시와 고용노동부 통영지청이 주최하고 통영내일센터가 주관하는‘2014년도 조선·해양채용박람회’가 오는 21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통영시청 강당에서 개최된다.

통영시는 2014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해양레저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조선사업 일자리창출 및 인력자원 개발사업, 누비교육을 통한 일자리창출 사업,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 및 시간 선택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고용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조선 인력 수급 불일치를 해소하고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 및 시간 선택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고용 활성화 지원 사업의 하나로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현장면접 및 다양한 부대서비스를 제공한다.

성동조선해양(주) 등 50여 개 조선 관련 기업들이 직·간접적으로 참가해 현장면접을 통해 적합 인력을 채용하고 일자리 관련 주요 정책사업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고용정보관과 이력서 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지문적성 검사 등 면접 시 필요한 모든 준비를 한자리에서 도와주는 부대행사관도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당일 방문 접수 하면 되고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이 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기 때문에 현장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가는 것도 좋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